정상에서 IT를 외치다

[Google I/O Extended 2018 Seoul] GDG행사에 다녀왔습니다. 본문

컨퍼런스

[Google I/O Extended 2018 Seoul] GDG행사에 다녀왔습니다.

Black-Jin 2018. 6. 11. 22:02
반응형


6월 10일 일요일 오전 11시 ~ 오후 5시


GDG 에서 주최한 Google I/O Extended 2018 Seoul 에 다녀왔습니다.


장소는 세종대학교 관개토 관이였습니다.



딱! 이렇게 세종대학교 관개토관에 크게 현수막으로 붙여져 있었습니다.




입구에는 이렇게 배너를 통해 원할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세워져 있었어요!


친절한(?) 안내로 체크인 하는 지하 1층까지 바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은 위와 같습니다. 관개토관이 진짜 넓더라구요!! 


이번 행사는 A, B, C  3가지 트랙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각 각 스크린 별로 1개의 트랙이 진행되었습니다.


물론 첫번 째 키노트가 끝난후 칸막이를 설치해서 관개토관을 3등분 했습니다.


 그래서 각각 트랙에서의 발표를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12시에 키노트를 시작했는데요.


Google 프로그래머 David McLaughlin 분께서 직접 한국의 GDG 행사에 참여해 키노트를 열어주었습니다.


따로 통역이 없어서 마음으로 발표를 들었습니다:)



키노트가 끝난후 30분의 쉬는 시간동안 칸막이를 치면서 행사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개발자이기 때문에 이번에 TRACK A 에 있는 발표를 들었어요



1. What's new in Android P - 전병권


Android P 로 업데이트 되면서 생긴 많은 변화들에 대해 정리해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정리한 내용을 들으니 훨씬 쉽게 Android P 의 변화를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Android App Bundle 을 강조하며 당장 적용할 것을 권해주셨는데요.

이건 사용하기도 쉬워 저도 바로 적용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2. 새로운 안드로이드 개발 툴 - 정승욱


정승욱 님은 싱가포르 Grap 에서 일하시는 분인데 매 행사마다 뵈는 것 같아요.

이번 새로운 개발 툴 중 Navigation  과 WorkManager 에 대해 많은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3. 안드로이드 P 업데이트 - 김원일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한 앱 개발 및 사용법에 대해 예제를 보여주며 발표해 주셨습니다. 

Auto, TV, Wear 모두 흥미로웠지만 제가 직접 개발에 사용할 것이 아니기 때문에 중간까지 들었어요.



4. Material Design from I/O - 김지홍


Google I/O 에 다녀온 사진과 후기를 발표해 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개발관련 내용은 아니지만 Google I/O 의 현장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발표 후반에는 이번에 새로나온 Material Design 에 대해 언급해 주셨습니다.



5. Google News & Material Design - 안태완


Google News 에서 일하시는 안태완님의 발표였습니다. 한국에는 온지 얼마 안되서 한국말로 발표해주시는데 말투가 약간 어색한게 재밌게 들려 발표를 더 흥미롭게 볼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Google News 에서 어떤식으로 퍼포먼스 끌어내는지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실무에서 어떻게 생각하며 Google News 를 만들어 나가는 지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발표 후에는 새로나온 Material Design 을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며 발표를 끝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짜짠!! 이번에 참가비 5,000원으로 저렴했지만 아래와 같은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썬글라스가 굉장히 귀여웠습니다. ㅋㅋㅋ


자외선도 차단된다고 하니 종종 쓰고 다녀 볼려고 합니다.


그럼 다음 GDG 행사가 있을 때도 더욱 다양한 사진 (가능하면 동영상) 과 함께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