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에서 IT를 외치다

[해커톤] 노마드 해커톤 본문

컨퍼런스

[해커톤] 노마드 해커톤

Black-Jin 2018. 3. 20. 00:24
반응형

3월 17일 토요일 pm 06:00 ~ 18일 일요일 pm 06:00 


D-CAMP 6 층에서 노마드 해커톤가 있었다.


노마드 코더가 뭐라고? 


자유를 꿈꾸는 모든이들을 위한 벙커!


한국인 린과 천재 코더 콜롬비아인 니꼴라스가 운영하는 단체이다.




바로 이곳 에서 40명의 개발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팀매칭을 통해 하나의 MVP(Minimal Value Product)

최소 모델을 만들어 발표를 한다.


나는 안드로이드 앱 '하루 절약을 도와주는 가계부' 라는 아이디어로 행사에 참여했다.

처음 자신의 아이디어 발표 및 소개 후 피자를 먹으며 팀크루팅 시간을 가졌다. 그렇게 18팀이 나오게 되었다,.

나는 결국 팀을 못 구해 혼자 하게 되었다 ㅠㅜ


그렇게 팀 매칭이 끝난후 다음날 오전 9시까지 밤샘 코딩작업을 시작했다.



밤샘 후 아침을 제공해 줬는데 커피와 빵 정말 핵 꿀맛!! 인정?

(이 날을 위해 새로 산 2017년 신형 맥북 ~ > ,. < ~ 후회 없다! 사랑스럽다! 내 영혼까지 코딩해주마! )




오전 9시 까지 가계부 앱 '하루살이'의 내부 기능 구현에 모든 힘을 사용했다.


기능은 구현했는데 진짜.. UI  무엇??

디자이너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꼈다.


그렇게 중간 발표를 한 후 최종 발표가 있는 오후 4시까지 다시 열 코딩에 들어갔다.



이야... 최종 발표 전까지 UI 및 내부 기능 구현까지 완성!!

정말 기획과 디자인과 개발을 혼자 다 할려니 죽는줄 알았다 ㅠㅜ

거기다가 발표 준비까지 하느라 너무너무 떨렸다


참고로 위 작업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였고

언어는 코틀린과 자바를 사용, 내부 DB realm 을 사용하여 구성하였다.


매 하루마다 쓸 금액을 입력하고 지출 내역을 입력하면 그 차액이 달력에 표시된다. 그리고 다음날이 되면 다시 하루 정한 금액으로 초기화!

그렇게 매 하루마다 내가 정한 금액을 초과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행사가 끝난후 전체 촬영을 했다. 최종 발표가 끝나자 다들 바빴는지 많은 분들이 먼저가서 다같이 촬영하지는 못했다.



당연 니꼴라스와 함께 투샷!!


이렇게 행사에 참여했다는 표창 까지!! 정말 멋졌어요!!


열정넘치는 많은 개발자 분들은 만나서 좋았고 많은 에너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멋진 개발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날 만든 코드는 git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dlwls5201/NomadHackathone


ps. 하루 절약을 도와주는 가계부 '하루살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