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에서 IT를 외치다

[GDG] I/O 19 Extended in Korea Android 본문

컨퍼런스

[GDG] I/O 19 Extended in Korea Android

Black-Jin 2019. 6. 17. 01:04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랙진입니다.


이번 2019년 06월 15일 (토) 오후 12:00 ~ 오후 06:00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I/O 19 Extended in Korea Android 가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참여자가 아닌 처음으로 스태프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오후 12시 행사 시작이지만 스태프는 10시까지 미리 도착해 행사준비를 도왔습니다. 삼성역 3번 출구로 나오면 쉽게 찾아올 수 있었습니다.



짜짠! 여기가 본 세션이 진행될 장소입니다. 행사 시작전 스태프와 운연진들 모두 행사 준비를 위해 의자와 배너 설치 작업을 먼저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몰랐지만 행사 준비를 위해 스태프 분들과 운영진 분들의 많은 노고를 알 수 있었습니다.



배너와 각종 간식들을 준비하고 참여자 부스를 설치하면서 등록을 시작했습니다. 이날 음료수랑 커피 그리고 도넛까지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매 세션이 끝날 때 마다 도넛을 먹어도 남을 만큼 넉넉하게 준비해 주었는데요. 역시! 세션을 볼때 배고프면 안되죠



출처 - Festa


12:50~16:50까지 다양한 세션외에도 코드랩 시간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코드랩은 진행자의 간략한 설명과 구글 예제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실무에서 사용해보신 튜터분들과 함께 했기 때문에 직접 겪은 트러블 이슈에 대해서도 많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겠죠? (저는 참여하지는 못했습니다)



코드랩은 세션장과 별개의 공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었네요!!


위 세션중에서 Kotlin Under Hood, Privacy Changes in Android Q 두 세션이 흥미를 가지고 있던 내용이라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Kotlin Under Hood에서 코틀린이 자바와 비교해 어떻게 돌아가는지 정말 상세하게 PPT에 정리해 주셨습니다. 좀 더 Kotlin스럽고 성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내용들이었는데요. 자유도가 높은 코드일 수록 원하지 않은 동작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 아래 코드(바이트코드, 자바코드)를 보면서 자신이 예상치 못한 동작을 방지하고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발표였습니다. PPT에 하나하나 설명을 달아 놓으셨다고 하니 꼭 확인해 봐야겠죠?



행사 하루동안 고생해주신 스태프 분들과 운영진 그리고 발표자 분들과 뒷정리를 한 후 찍은 단체사진입니다:)
귀여운 노랑색 티셔츠가 매력인것 같습니다.

행사가 끝나고 뒷풀이도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선릉역 맛집 샤오바오 우육면 입니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또 가봐야겠어요)

세션 발표 자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