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에서 IT를 외치다

[GDG] Android 11 끝장개발대회 본문

컨퍼런스

[GDG] Android 11 끝장개발대회

Black-Jin 2020. 9. 8. 01:12
반응형



Festa 끝장개발대회


안녕하세요. 블랙진입니다.


올해에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오프라인 행사들이 취소되었지만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행사를 이어 나가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당연 구글 기술 공유를 위한 모임인 GDG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필자는 3주간 진행되었던 Android 11 끝장개발대회 참여해 보았습니다. 


이번 Android 11 끝장개발대회는 팀빌딩에서부터 발표까지 전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많은 참여자들이 팀으로 참여했지만 저는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어 개인으로 대회에 참여해 보았습니다. 



구글 블로그 소개글


Google Developers Korea Blog 



목표 


끝장개발대회를 통해 다음 두가지를 얻고 싶었습니다.


1. 그동안 미뤄두었던 사이드프로젝트를 배포하자

2. 처음보는 개발자와 커뮤니케이션 부터 시작해 함께 작업을 해보자


3주라는 시간이 누구에게는 길고, 누구에게는 짧은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시간동안 위 두가지를 이루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운좋게도 팀빌딩에서 팀원 한분을 구해 개발을 시작했고 최종적으로는 발표와 배포까지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었습니다. Yeah~!



배당금 달력


이번 끝장개발대회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최근들어 주식에 관심이 생겨 배당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배당금 달력앱을 기획하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직은 저만의 필요성에 의해 기획하고 만들어서 얼마나 효용성이 있는지는 알수 없습니다. 하지만 주식 투자를 계속 해가며 불편하다고 느낀점 이 앱을 통해 개선해 나갈 생각이며, 개인앱으로서 계속 발전시켜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볼 예정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배당금 달력 구글 스토어 링크



발표


이번에 했던 재밌었던 경험중 하나는 바로 온라인 발표입니다. 5분내외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온라인으로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정말 뜻깊고 재밌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해당 영상이 이렇게 유튜브에 남으니 더 의미있던 시간이었던거 같습니다.


[Android11 끝장개발대회] 데모데이 영상


저는 시나브로라는 팀명으로 참여를 했고 1:14:30 부분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상도 진행되었는데요! 저희 팀은 환상의 호흡상을 받았네요!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고 재밌는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굿즈



택배 배송으로 기념품도 잔뜩 보내주었습니다. 귀여운 안드로이드11 스티커와 함께 에코백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올해에는 하나도 못 모을줄 알았는데 이렇게 기념품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힘든 시기에도 멋진 행사 준비해주신 GDG 관계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마무리


올해도 이제 3개월이 남았습니다. 뭔가 시간이 빨리 지나간것 같은데요. 그동안 계속 미뤄두기만 했던 일들 그리고 올해 초에 세웠던 목표를 이번 대회를 통해 다시 한번 되세길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