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에서 IT를 외치다

Day16 - 한단어의 힘 본문

한달어스/한달독서

Day16 - 한단어의 힘

Black-Jin 2021. 5. 26. 10:16
반응형

 

chapter 3. 당신의 한 단어를 찾는 법

 

한 단어를 찾는 법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를 제시해 주고 있다. 가이드 중 첫 번째는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게 무엇인지 알아보는 거다.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모든 것들로 한 면을 가득 채우고 거기서 나오는 에너지를 만끽해 보자. 그리고 그 모든 것을 하나로 연결하는 공통된 주제를 찾아보는 거다. 그중 한 단어를 선택하지 못해도 다섯 개 이하로 추려보는 게 바로 첫 번째 단계이다. 오늘은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한다. 책에서는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질문을 준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한 번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다.

 

  • 내가 좋아하는 영화는 무엇인가?
  • 좋아하는 책은 무엇인가?
  • 좋아하는 노래는 무엇인가?
  • 가장 친한 친구는 누구인가?
  • 나의 좌우명은 무엇인가?
  • 평소에 어떤 사람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가?
  • 좋아했던 상사는 누구인가?
  • 현재 애인이나 배우자의 어떤 점이 좋은가?
  • 좋아했던 선생님은 누구인가?
  • 부모님의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인가?
  • 무엇을 할 때 살맛이 나는가?
  • 주중에 가장 기대되는 것은 무엇인가?
  • 가장 최근에 행복해서 미칠 것만 같았던 때가 언제였는가?

- p89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좋아하는 영화는 무엇인가?

- #히어로 #먼치킨 #액션 영화를 좋아한다. 그 중 마블 영화를 제일 좋아한다. 히어로라고 완벽하다고 할 순 없다. 그들 또한 우리들과 같은 고충을 안고 있다. 마블은 이런 히어로의 인간적인 고충을 잘 녹여내기 때문에 좋다. 

 

좋아하는 책은 무엇인가?

- 자기 계발 서적을 좋아한다. 최근 읽은 책 중 '아주 작은 습관의 힘' 그리고 지금 읽고 있는 '한 단어의 힘'이 최애 책이다.

 

가장 친한 친구는 누구인가?

- 중고등학교를 함께 보낸 친구들
- 대학교 동아리에서 부터 지금까지 만나고 있는 선후배 그리고 동기

- 20살에 만나 지금까지 연락하며 서로 의지가 되는 친구

- 첫 회사에서 만나 정기적으로 놀러 다니며 술 많이 먹고 노는 친구들

- 개발 동아리에서 만나 직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공부했던 친구들

- 나에게 많은 영감을 준 직장 동료들

- 아직 만난적은 없지만 매일 행복을 주는 한달어스 멤버들

 

나의 좌우명은 무엇인가?

- 사는 대로 생각하기보다는 생각하는 대로 살아가자.

 

아래는 오늘 읽은 부분 중 인상 깊은 문구이다. 나의 좌우명과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볼 때 나중에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지금 하기 싫은 일에 매진하는 것은 정신 나간 짓이다. 나중이 아니라 지금부터 원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 p111

할 수 있다고 생각하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든 그 생각은 적중한다. - 헬리 포드 p116

 

평소에 어떤 사람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가?

- 밝은 에너지를 뿜는 사람들과 만나는 걸 좋아한다. 또한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진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한다.

 

무엇을 할 때 살맛이 나는가?

-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의미를 알게 되었을 때 살맛이 난다. 

 

주중에 가장 기대되는 것은 무엇인가?

- 주중에 주로 사람들을 만나다. 새로운 만남도 기대가 되었지만 요즘은 알고 지냈던 친구들과 더 깊은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날이 기대된다. 함께 앞으로 나아가고 먼 훗날 함께 추억을 회상하고 싶다.

 

가장 최근에 행복해서 미칠건만 같았던 때가 언제였는가?

-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느낄 때, 필요한 존재라고 여겨질 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