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에서 IT를 외치다

Day5 - 삶을 시기별로 구분하고 자기 분석을 해주세요 본문

한달어스/한달기록

Day5 - 삶을 시기별로 구분하고 자기 분석을 해주세요

Black-Jin 2020. 11. 27. 22:45
반응형

삶을 시기별로 구분하고 자기분석을 해주세요





완성한 자기역사연표





소감


다른 사람들에게 나에 대한 이야기를 했던것과 나에게 나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것에 차이가 없을 줄 알았다. 


다른 이들에게 나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 했던건 그저 말을 하고 싶었던 거란 생각이 들었다. 잠시는 기분이 좋아질지도 모르지만 결국에는 원래대로 돌아왔다. 하지만 나에게 내 고민을 이야기하고 대답하고를 이번 자기역사연표를 통해 반복하다보니 전혀 다른 기분이 들었다. 


나는 잘 웃고 긍정적인 사람이란 소리를 많이 듣는다. 하지만 내심 나는 그렇지 않다고 느꼈다. 거기에는 그저 남들에게 잘 보이러는 마음이 주였다고 생각했다. 그렇지만 생각보다 내 안에 긍정적인 요소를 준 많은 사람들이 있었단걸 느꼈고 남들에게 잘 보이러는게 아닌 내 내면에 그런 힘이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 살아 온 내 인생을 한 문장으로 정리하며 나에게 말하고 싶은 말이 있다.


잘했다. 충분히 자신감을 가져도 돼



자신감을 갖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