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에서 IT를 외치다

Day15 - 다시 쓰고 싶은 당신의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본문

한달어스/한달기록

Day15 - 다시 쓰고 싶은 당신의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Black-Jin 2020. 12. 7. 21:20
반응형

다시 쓰고 싶은 당신의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다시 쓰고 싶은 글


Day10 - 당신을 즐겁게 하는 것과 불쾌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위 글을 썼을 때 가이드 3 반복해서 나오는 다섯가지 단어와 이를 묶는 주제에 대해 글을 완성하지 못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내 글을 다시 읽어보고 나를 즐겁게 하는것과 불쾌하게 하는것에 대해 더 고민해 보았다. 


그리고 나의 좌우명에 대해 쓰지 않아서 이것 또한 추가했다 :)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글을 다시 쓰면서 내 좌우명을 어디서 부터 실천해야 되는지를 찾아 갈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이번 한달어스에서 가장 좋았던 글쓰기 였다.



라이브톡


매주 일요일 저녁 9시 이진선 리더님과 라이브 톡을 진행한다. 리더님의 여러 이야기를 들으면서 많은 위로와 공감 그리고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그리고 우리 한달지기들의 여러 질문들에 대답을 해주신다. 이때 나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드렸다.


책을 읽으면서 중요한 부분은 따로 메모를 하시는 건가요?

이에 리더님은 책에 직접 메모를 하신다며 선반에 있는 책을 보여주면서 말씀해 주셨다. 그리고 아래 두 링크를 공유해주셨다.


3색 볼펜으로 거침없이 더럽혀라

책에 적어라, 독서노트는 필요 없다.


나는 가지런히 정리하고 청소하는 걸 좋아한다. 그래서 책을 깨끗하게 읽는 편이다. 뭔가 더럽히기 싫다고 할까나? 가령 메모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따로 포스트잇을 붙여 책에 흠집을 안내기 위해 조심한다. 하지만 리더님의 글을 읽으면서 나또한 나만의 '씨앗 문장'을 남기고 또한 '내 인생의 뜨거운 책'을 발견해 보고 싶어졌다. 함...낙서를 해볼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