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에서 IT를 외치다

Day28 - 목적 중심 리더십 본문

한달어스/한달독서

Day28 - 목적 중심 리더십

Black-Jin 2021. 6. 7. 09:53
반응형

올해 읽을러고 사둔 자기 개발 서적 중 마지막 책이다. 여러 자기 개발 책을 읽다 보니 그 안에는 결국 목적이라는 키워드가 항상 뒤따라다녔다. 최근에 읽은 '한단어의 힘'에서도 마찬가지이다. 한 단어는 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 모든 결정의 중심이 되어준다. 그리고 그 한 단어 또한 어떻게 보면 목적을 축약시켜 표현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목차 

제 1부 목적에 접근하기

제 2부 나만의 목적 찾기

제 3부 목적의 영향력

 

목적 중심 리더십은 총 3부로 나눠서 진행된다. 서문을 보면 리더십과 관련된 설문을 작성하라고 한다. 그리고 책을 읽고나서 한번더 작성해 본 후 그 변화를 본인이 직접 체크할 수 있는 도구를 만들주었다. 👉 목적 중심 리더십 설문 링크 👈 설문지에서는 나의 전문성에 대해 많은 질문을 던져준다. 이러한 질문을 통해 나의 커리어에 대해 잠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전에 읽은 책 어떻게 나답게 살것인가 에서도 나 다운 성장에 대해 많은 질문을 던져주었다. 이 책을 마지막으로 그동안 읽은 자기 개발 서적을 정리해보고 이를 얼마나 내 삶에 잘 반영하고 있는지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봐야 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