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에서 IT를 외치다

Day5 - 30일 완주를 위해 쉬어가기 본문

한달어스/브런치 작가 되기

Day5 - 30일 완주를 위해 쉬어가기

Black-Jin 2021. 2. 5. 16:04
반응형

30일 완주를 위해 쉬어가기

지난 글 브런치에 어떤 분야의 글을 쓰고 싶나요 에서 책을 읽고 나의 경험에 비추어 생각을 정리하고 싶다고 했다. 그래서 오늘 책을 읽으며 브런치에 글을 써볼러고 한다. 

 

이번에 내가 읽을 책은 '어떻게 나답게 살 것인가' 이다. 나는 그동안 성장하면서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이 점점 모호해지는 걸 느꼈다. 그렇기에 '나답게'라는 단어에 끌려 리더님이 추천해준 책중에서 제일 먼저 읽고 정리하고 싶었다.

 

나는 항상 열심히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왜 불안한 거고 계속 부족하다고 느끼는 걸까?

 

1~2년 차 때는 그저 전문성에만 목표를 두고 공부했다. 아무것도 모르는 때이니 항상 공부할게 넘쳤다. 별다른 고민 없이 나의 스킬을 레벨 업하기 위한 것들을 순서대로 공부해 나갔다. 하지만 3년 차가 되었을 때부터는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해 계속 고민하게 되었다. 뭔가 열심히 하고 있는 것 같은데 큰 변화가 느껴지지 않았다. 아무 의미 없이 연차가 쌓여가는 기분이 계속 들었고 무엇을 해도 불안했다.

 

이번 한달어스 활동과 브런치 작가 되기가 나에게 작은 실마리를 제공해 주면 좋겠다.

 

TL;DR 

동료의 글을 읽으며 하루를 마무리하고 있다. 정말 다양항 사람들이 다양한 고민을 하고 있다는 걸 느낀다. 그러면서 많은 위로와 공감을 얻어가고 있다. 😌

 

반응형
Comments